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울산 데이트장소, 편백원 편백, 효소찜질 효능 및 체험기

편백, 효소찜질이란?

미생물이 쌀겨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효소가 만들어진다.

 

쌀겨와 각종 한약재를 편백나무로 만든 욕조를 이용

미생물이 쌀겨를 발효시키며 효소가 만들어져요.

 

이로 인해, 욕조에는 300억 조 마리의 미생물들이

서로 활발하게 활동하게 되며, 자연 발열이 발생

천연 찜질을 하는 방식인 거죠.

편백, 효소찜질의 효능, 효과

효소찜질을 통해 몸속의 온도

즉, 심부체온이 상승하여 대사효소의 활동성을 좋게 만들고

그로 인해,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되어 몸속 노폐물이 배출이 됩니다.

 


1. 요즘 같은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운동부족으로 인한 필요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는데

효소찜질을 통해 혈류 작용이 활발해진다고 해요.

그로 인해,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며,

장기와 피부 깊숙한 곳의 노폐물이

땀과 함께 빠져나가기 때문에 피부톤이 밝아지고

가벼워진 몸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3.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주며, 효소찜질을 꾸준히 하면

가슴, 허리, 엉덩이, 허벅지 등 지방이 빠져나가는 것을 체험할 수 있어요.

편백찜질, 효소찜질 체험하기

저는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편백원을 방문했어요.

 

편백원찜질방

울산 울주군 상북면 석남로 727

map.kakao.com

위치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석남로 727

대표번호 : 052-262-1070

 

운영시간 : 10:00 - 19:00[연중무휴]

입장 마감시간 : 17:00[2시간 코스]

 

저희는 평일 11시경에 방문하였어요~

저희가 도착하니 다른팀이 편백 효소 찜질 체험 중이었죠ㅎ

산속에 있다 보니, 주변 경치나, 건물 주변이 너무 예뻤어요!!

저는 산을 좋아하다 보니, 저에겐 안성맞춤이었네요ㅎ

 

편백, 효소찜질의 효능이 유명해지면서

시내에도 많이 위치하고 있지만,

재 방문한다면, 저는 산속으로 갈 것 같습니다ㅎ

건물 내로 들어가니

모든 게 편백나무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입장과 동시에 건강해지는 기분?ㅎㅎ

 

코로나로 인해 걱정도 덜 수 있게

방역안심시설 선정되어있어요ㅎ

 

※입장료[1인당]

성인 : 30,000원[중학생부터]

아동 : 20,000원[초등생까지]

 

음식물은 반입 금지이니 참고하세요~

 

편백나무 및 효소액 등 많은 용품을 판매중이에요.

구매를 한다면, 효소액과 편백 도마를 구매하고 싶네요ㅎ

 

 

결재를 완료하고, 찜질복을 받은 뒤 샤워를 해줍니다~

 

그리고 암반욕, Stone spa실로 안내를 해주시네요~

 

온돌 스파실로 들어가면 편백나무차를 주셔요~

편백나무, 칡, 겨우살이, 감초, 도라지, 둥굴레, 계피

위 약초를 적당한 비율로 넣어 끓인 건강차예요~

 

몸을 따뜻하게 하며,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에 좋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차라고 합니다.

Stone spa[온돌스파]의 효과, 효능

1. 냉한 체질의 개선

2. 혈액순환 개설

3. 자연 치유력 향상[아토피 개선 등]

4. 피부 미용, 다이어트에 효과

5. 면역력 향상과 노화 방지에 탁월

Stone spa[온돌스파] 주의사항 및 입욕 방법

 

 

※주의사항

1. 감기에 걸리거나, 만 5세 미만의 어린이

2. 혈압 180mmHg 이상

3. 백내장 및 안명 홍조증 환자

4. 노약자, 임산부, 고열환자 등

 

※입욕 방법

1. 충분한 수분 보충은 필수

2. 암반 위 타월을 깐다.

3. 엎드린 자세로 10분 정도 누워 배를  따뜻하게 한다.

4. 똑바른 자세로 10분 정도 누워 등을 따뜻하게 한다.

5. 10분 정도 삼림욕장에서 휴식하며, 수분을 보충한다.

10분 뒤 땀을 주르륵 흘린 우리는

삼림욕장에서 휴식을 취했어요ㅎㅎ

온도도 적당하니, 시원하고 좋아요~

 

이렇게 약 3~4회 진행한 뒤

편백 효소찜질로 이동해요.

 

편백 효소찜질은 다른 옷으로 환복하고 이동해요

옷을 환복한 뒤 안내에 따라 편백욕조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때 직원분이 사진도 알아서 찍어주십니다ㅎㅎ

 

와이프는 임신 6개월차였는데

Stone spa와 편백찜질 둘 다 진행했었어요~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배는 최대한 안 하고 하체와 팔만 진행했어요.

 

과하지 않는 선에서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해요~

산모분들 참고하세요~

대한민국 산모분들 힘내세요! 아자아자!

 

저는 상, 하체 모두 진행했어요.

다 덮이고 나니.......

솔직히 5분도 견디기 힘들더라고요ㅋㅋㅋ

 

제가 폐쇄공포증이 아주 조금 있는데,

좁은 공간이나, 움직이지 못하면 숨이 막히는...

그런데, 편백 효소찜질은 참을만했어요ㅎㅎ

 

왜냐? 무거운 것으로 짓누르는 게 아니라서

꼼지락꼼지락 움직일 수 있거든요ㅎㅎㅎ

2시간 코스 잘~받고 갑니다ㅎㅎ

다음에는 부모님들과 한번 와봐야겠어요~

너무 좋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