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아과 추천 신생아 해열제, 챔프 복용법과 가격

얼마전 저희 아이가 미열이 낫었어요.

정상체온에서 조금 높은 38.5도....

 

왜, 미열이 발생했냐면 예방접종 후,

미열 발생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열이 나는 건 처음이다 보니...

또, 첫 아이다 보니, 많이 걱정되었어요.

 

소아과에서 챔프 해열제를 구매하라는

조언을 듣고, 약국에서 구매했어요.

 

 

동아제약에서 생산하는 챔프 해열제

가격은 5,000원(부산 동네약국)이었어요.

 

챔프 아기 해열제

챔프 아기 해열제 주의사항

1. 만 2세 이하의 소아에게는

의사, 약사와 상의하여 복용할 것

 

2. 피부발진이나, 다른 과민반응의

징후가 보이면 즉시 복용 중단할 것

 

3. 일일 최대 4,000mg을 초과할 경우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음

 

 

챔프 아기 해열제 효능, 효과

1. 감기로 인한 발열

2. 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치통

 

챔프 아기 해열제 복용법

위 복용법 표에서는

4개월, 7kg 이상부터 나와있어요...ㅜ

 

저희 아이는 생후 2개월 차인데...

표에 없는 대로 먹이려니, 또 멘붕이,,,,,

 

야간상담 가능한 소아과에

새벽 2시경 전화했습니다.

 

4개월 & 7kg 이상부터 권장용량이

2.5ml 복용이던데,

2개월 아이는 얼마나 먹이면 되는지?

 

 

우선 겉옷을 조금 얇게 해서,

몸을 시원하게 해 주고, 온도가

떨어지길 빌어보자고 하시더라고요..

 

혹시나, 온도가 안 떨어진다고 하면

2mL를 먹여라고 했습니다.

 

챔프의 1 봉지 용량은 5mL.......

여기서 또 멘붕이 ㅋㅋㅋㅋㅋㅋㅋㅋ

 

 

 

2mL를 먹일 수 있는 계량스푼이 없어서

우선, 젖병에 5mL를 다 담고

 

요플레 스푼 같은 작은 것으로

한 스푼 떠보니, 절반보다 덜 퍼지더라고요

 

그래서 한 스푼 먹였습니다.

한 1시간 지나니,

체온이 정상적으로 돌아왔어요!!!

 

정말 다행이죠...ㅜ

2시간 간격으로 체온을 계속 재었는데

 

아이도 스트레스를 받는지,

엄청 울고불고 난리를ㅜㅜ

 

모든 아기 키우시는 분들 힘내세요~!~!

 

-->